본문 바로가기
축구/해외축구

맨유 리버풀 엇갈린 두팀의 희비

by #$!@#%# 2013. 1. 14.
반응형

 

치열한 레즈더비의 승자는 맨유였다. 맨체스터utd가 라이벌 리버풀을 2대1로 이기고 승점3점을챙겨 단독선두를 유지했다. 전반19분 에브라의 강한 땅볼크로스를 반페르시가 살짝 방향만틀어 골을 만들었다.그리고후반에는 반페르시의 프리킥을 에브라가 헤딩을하며 골문을 흔들었다. 하지만 느리화면으로 본결과 네마냐비디치의 얼굴을 스치고 들어가서 비디치의골로 인정이되었다.하지만 후반12분 리버풀은 만회골을 터뜨렸다. 제라드의 슈팅이 데헤아골기퍼손에 맞고 떨어졌고 그볼을 스터리지가 인사이드로 밀어넣으며 골을넣었지만 더이상 추가골없이 2대1맨유의 승리로 끝났다. 이날 경기로 맨유는 승점55점으로 선두를유지했고 리버풀은 8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반페르시의 선제골. 앞서가는맨유

늘 라이벌경기에서나 중요한경기에서는 선제골이 중요하다. 모든경기가 선제골이 중요하겠지만이날경기는 특히나 중요했을것이다. 전반에 주도권을 쥔팀은 맨유였다. 안정적으로 패스를 이어가며 점유율높이고 리버풀의 골문을 위협했다. 결국 전반19분 맨유의 해결사 반페르시의 골이터져나왔다. 에브라가 왼쪽측면에서 발등으로 강하게 땅볼크로를 올렸고 반페르시가 인사이드로 방향만 바꿔놓으며 선제골을 뽑아낸것이다. 반페르시의 선제골이 터지고 맨유의 공격은 멈추지않았다. 계속해서 안정적인 경기운영을하면서 계속해서 공격을하자 리버풀선수들은 당황했고

당황한 리버풀선수들은 패스미스로인해 웰백에게 추가골을 허용할뻔 하기도했다. 또한 웰백의슈팅과 반페르시의 슈팅, 특히 클레벌리의 발리슛은 골대를 살짝 벗어나며 아쉽게벗어났다. 또 전반44분에는 하파엘이 기가막힌 퍼스트터치로 리버풀선수를 따돌리며 안쪽으로 향했고 하파엘은 엎어질듯하면서 반페르시에게 연결. 반페르시는 뒷발로 살짝 뱡향을 틀었으나 리버풀수비진에 걸렸고 흘러나온볼이 카가와신지에게 떨어졌으나 골기퍼 레이나가 온몸을던지며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전반전은 1대0으로 맨유가앞선채 마쳤다.

비디치의 추가골 

전반전 제대로된 공격을 하지못한 리버풀은 루카스를빼고 다니엘스터리지를 투입했다.하지만 후반에도 맨유가 주도권을 쥐었다. 후반9분 맨유의 프리킥찬스가 났고 반페르시가 왼발로 크로스한것을 에브라의 헤딩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느린화면으로 본결과 네마냐 비디치 머리에 스치고 들어갔고 이골은 비디치의 골로 인정이 되었다. 후반 초반에 뽑아낸 추가골로 인해 리버풀은 더욱힘들어졌다.

스터리지의 만회골.

하지만 리버풀은 추가골을 허용한지 3분만에 만회골을 터뜨렸다. 제라드가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오른바로 때린 슛이 데헤아 골기퍼 선방에막혔고 흘러나온볼을 리버풀의 다니엘스터리지가 골을뽑아냈다. 리버풀선수로써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터뜨린것이다. 스터리지의 만회골로 리버풀은 동점골을향해 더욱더 맨유를 위협했다. 리버풀은 계속해서 동점골을 노렸지만 찬스를 살리지못했다. 스터리지의 여러차례슈팅은 옆그물을때렸고 교체투입된 보리니의 발리슛도 골문을 살짝 빗겨나가며 아쉽게 골을 터뜨리지못했다.맨유는 2대1리드를 계속지키기위해 필존스와스몰링을 투입하며 수비적인 경기운영을했다. 리버풀은 후반 40분에 수아레즈가 맨유수비진 여러명을 따돌리며 돌파를했고 맨유수비진들과의 혼전상황에서 하파엘이 걷어낸다는것이 리버풀 선수를맞고 스터리지앞에 볼이왔으나 스터리지의 슈팅은 골문위로 벗어났다. 결국 찬스를 못살리고 리버풀은 추가골을 터뜨리지못해 2대1로 패배했다.

희비가 엇갈리 두팀

이번라운드에서는 상위권혹은 중상위권팀들간의 경기가 많이열렸다. 맨유로써는 이날승점3점추가로 55점이되어 단독선두를 유지하고있다. 몇시간후에 펼쳐진 맨시티와 아스날경기에서 맨시티가 승리를해 7점차를 유지하게되었다. 맨유로써는 라이벌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패배했다면 4점차로 좁혀질수있었던 경기였다. 그리고 리버풀로써는 아쉬웠던경기였다. 리버풀은 8위를 그대로 유지했지만 이날 승리를 했다면 웨스트브롬위치를 누르고 7위를 등극. 이날 맨시티에게 패배한

6위아스날하고 승점이 같아지는 상황이였다.4위토트넘하고는 승점6점차이로 좁혀질수있는 경기였으나 리버풀은 패배하며 4위권을 향하는 리버풀로써는 더욱 힘들어지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